병원소개

SBSCNBC <건강플러스> 무릎통증 내 관절 보존하며 치료하자! – 제진호 병원장 출연

작성자 : 연세무척나은병원

포스트 등록일 : 2015.11.27

몇 해전만해도 중∙말기 퇴행성관절염 치료법으로 인공관절로 대체하는 수술이 최선이었지만, 의학의 발달로 관절내시경 시술로 비교적 쉽게 치료를 하거나 O자형으로 다리가 변형된 중기 퇴행성관절염일지라도 닳은 연골 부위만 교정해 통증은 물론 다리 변형도 치료하는 <휜다리교정술>이 각광받고 있고, 본인의 관절을 그대로 살려1회 시술로도‘연골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줄기세포 치료법>도 많이 알려졌습니다.

무릎관절센터 제진호 병원장은 방송에서 “줄기세포 치료법은 크게 <자가골수 줄기세포 연골재생술>과 <동종 제대혈 줄기세포 연골재생술>로 나뉘는데, 환자의 몸에서 직접 채취한 자가골수를 농축하여 치료하는 <자가골수 줄기세포 연골재생술>은 외상성 연골 손상에만 한하며 나이제한(15~50세)이 있어 퇴행성 관절염 치료법으로는 적절하지 않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태아의 제대혈에서 유래한 성체줄기세포를 분리∙배양한 성체줄기 세포를 주성분으로 하는 슬관절 연골 재생 치료제 사용하는 <동종 제대혈 줄기세포 연골재생술>은 나이에 상관 없이 시술 가능하며, 외상성 연골손상뿐만 아니라 퇴행성 연골손상에서도 적용 가능하도록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은 유일한 줄기세포 치료법입니다. 무엇보다 1회의 시술로도 연골재생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시술 시간이 30~60분 정도 밖에 소요되지 않아 고령의 환자에게는 최적의 관절염 치료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동종 제대혈 줄기세포 연골재생술>의 놀라운 관절 재생 효과를 영상으로 직접 확인하세요!

목록보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