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상담

퇴행성 무릎관절염, 중년층 위험!

작성자 : 연세무척나은병원

포스트 등록일 : 2014.10.22

중장년층의 대다수가 퇴행성 무릎관절염을 앓고 있는 것으로 나타날 만큼 빠른속도로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년의 여성들의 경우 남성에 비해 관절염 발병률이 더 높은데요. 원인과 증상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년의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비교적 근력과 무릎인대가 약해 같은 조건이라도 더 쉽게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쪼그려 앉는 등의 가사일을 많이 하므로 인해 무릎에 하중이 가면서 발병률이 높아집니다.

 

 

주된 원인은 무릎연골의 퇴행성변화로 인해 연골이 점점 닳아 없어지면서 완충작용을 해주지 못하여 발병하는데요. 한번 닳아 없어진 연골은 쉽게 증식되지 않아 정상적인 연골로 되돌리기 까다로운게 사실입니다.

 

 

초기, 중기, 말기, 고도말기 관절염으로 나눌 수 있으며 보통 초기의 경우에는 연골이 얇아지며 균열이 생기게 됩니다. 이 때는 물리치료나 약물치료 등의 비교적 쉬운 치료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말기, 고도말기 상태라면 연골재생술, 관절내시경, 무릎인공관절수술 등 수술방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무릎관절센터 제진호 병원장님이 실버TV, TV메디컬 백과사전에 출연하여 중년 무릎관절염에 대해 도움말이 있을 예정입니다. 10월 27일에 방송하며 재방송 일자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으니 무릎관절염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도움을 받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록보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