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상담

척추측만증 정의, 척추측만증 치료 잘하는 곳

작성자 : 연세무척나은병원

포스트 등록일 : 2014.09.12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척추측만증 정의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데요. 최근 젊은층에서 척추측만증을 앓고 있는 분들이 크게 늘고 있기 때문에,
척추측만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상태를 척추측만증이라고 정의할 수 있는지, 오늘은 척추측만증 정의 및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척추측만증은 원래 S자 형태여야 하는 척추가 비정상적인 모양으로 10도 이상 휘어있는 상태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증은 특발성 척추측만증이 주를 이루는데요. 특별한 원인 없이 척추측만증이 발생한 경우를 특발성 척추측만증이라고 합니다.

최근 젊은층에게 척추측만증이 자주 발병하는 이유는 잘못된 자세로 오랜시간 생활했기 때문인데요.
턱을 괴거나 다리를 꼬는 잘못된 자세는 척추측만증을 악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 될 수 있으므로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척추측만증은 특별한 통증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요. 척추측만증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척추통증과 피곤 등이 있습니다.

척추측만증은 간단한 자가진단법


선 자세에서 앞으로 허리를 90도 숙인 상태에서, 등이 휘거나 갈비뼈 한쪽이 튀어나와 있다면 척추측만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니 척추측만증 치료
잘하는 곳에서 정확한 검사 및 치료를 받으시길 추천해드립니다.

 

척추측만증을 치료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척추의 변형은 물론, 휘어진 척추로 인해 폐기능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척추측만증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목록보기

댓글을 달려면 로그인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