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척나은치료 수술에서부터 재활까지!

홈으로 무척나은치료 수술치료 휜다리교정술

휜다리교정술

휜다리교정술의 정식명칭은 근위경골절골술로, 휜다리를 바르게 교정해 관절 안쪽에 집중되어 있는 무게를 바깥쪽으로 분산시켜 통증을 감소시키는 치료법입니다. 중기 관절염 치료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라고 할 수 있으며, 관절염의 악화를 막거나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치료방법은 관절이 휘어있는 무릎의 아래쪽 종아리뼈를 일부 교정하여 정상 각도가 되도록 세워줍니다. 교정된 종아리 틈은 기구를 이용해 고정해 주거나, 자신의 뼈 혹은 기타 충전재를 이용해 메워줍니다.

휜다리교정술 장점
  1. 자신의 관절과 연골, 인대를 그대로 보존할 수 있어 재활이 빠르고 자연스럽습니다.
  2. 초기나 중기 관절염의 진행을 막을 수 있습니다.
  3. 자신의 연골을 살리는 것이므로 정해진 수명이 없으며, 합병증 및 부작용 발병률이 낮습니다.
  4. 수술 후 4~7 정도 후에 퇴원이 가능하며, 교정된 부위의 뼈가 완전히 붙는 6개월 뒤부터는 관절 운동기능이 완전히 회복되므로 거동하는데 불편이 없으며 격렬한 운동도 가능합니다.
휜다리교정술 적용 대상
휜다리교정술 치료 사례
휜다리 자가진단 방법

발목에서 내측 복숭아뼈를 밀착시키고 두 발의 앞 끝부분이 서로 닿게 두 발을 모아 똑바로 선 상태에서, 양 무릎 사이가 벌어지고 무릎 앞에 있는 슬개골이 안쪽으로 향하고 있다면 ‘오자형 휜다리‘ 입니다. 이 때 무릎 사이의 벌어진 간격을 측정해 1~4단계로 나눕니다. 1~2단계의 경우 관리로 교정이 가능하지만 3~4단계는 수술이 필요합니다.